지금은 음악살롱, 이성호 입니다

포항CBS 표준FM 91.5MHz

  • 방송시간 : 토 오후 5:05 ~ 6:00
  • 제작 : 이성호
  • 진행 : 이성호

「행복도 인증이 되나요?」


「행복도 인증이 되나요?」


    요즘 힙하다는 음식점에 갔다. 칼로 가르면 계란이 흐르는 신기한 오물렛이었는데, 직원이 영상 찍을 타이밍을 친절하게 알려주었다. 재미있으면서도 요즘 음식은 단지 먹기 위한 것만은 아니구나 싶었다. 생각해보면 힙한 것들에는 사진찍기 좋다는 공통점이 있다.

    공유와 인증을 위한 좋아 보이는 음식. 좋아 보이는 인맥. 좋아 보이는 모습. 좋은 것보다 중요한 건, 좋아 보이는 것. 그 모습들은 마치 행복의 증거처럼 SNS에 채워지고, 다른 사람의 모습과 나를 비교하며 서글퍼지자가도 나 역시 좋아 보이려 애쓰게 된다. 그런데 말이다. 어떤 음식은 좋아 보였지만 맛은 없었다. 

    어떤 관계는 좋아 보였지만 마음을 나누지는 못했으며, 어떤 표정은 좋아 보였지만 사실 마음은 고단하기만 했다. 좋아 보이는 건 쉽지만 진짜 좋은 건 별개의 문제이고, 좋아 보이는 사진 속 모습이 행복을 인증하지는 못한다. 우리는 지금까지 행복을 인증하기 위해 너무 많은 마음과 시간을 낭비했던 건 아닐까. 

    남들에게 좋아보이는 것보다 중요한 건 나에게 좋은 것, 내 마음에 좋은 것이 아닐까. 연출된 행복을 따라가는 대신, 소박해도 내 입맛에 맞는 음식과 초라해도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과 소소해도 진심을 나눌 수 있는 관계를 만나야 한다. 남들에게 좋아 보이지 않아도 괜찬다. 관람객보다 당신이 더 소중하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ategory :책과 음악 사이

CATEGORY

주요메뉴 바로가기